본문 바로가기

All Categories/iOS & Swift

iOS) UITabBarController Setting: tab bar item image, text color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zhi입니다!

지난번에 구현하고자 했던 UITabBarController에 view controllers를 다 연결했습니다. 😆

2% 부족한 화면..

엇... 그런데 뭔가 2% 부족해보이지 않나요??

원래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.

구현하고자 하는 화면

확대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.

1. 구현하고자 하는 탭바

구현하고자 하는 탭바

2. 내가 구현한 탭바

내가 구현한 탭바

  • 이미지의 원래 색상 적용
  • 글씨 색상 변경

위 두가지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!

 


1. [Image Set] -> [Render As] : [Original Image]

[Image Set] -> [Render As] : [Original Image]

[Assets.xcassets] 폴더로 들어가서 탭바에 넣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.

  • [Image Set] -> [Render As] : [Original Image]

위와 같이 선택해주면 이미지 색상 적용은 성공! :)

 

2. UITabBarController에서 tab bar 선택 후 [View] -> [Tint] : [원하는 색상]

UITabBarController에 tab bar를 선택한 후 4번째 탭에 들어갑니다.

  •  [View] -> [Tint] : [원하는 색상]

위와 같이 선택해주면 탭바 텍스트 색상 적용도 성공입니다. ㅎㅎㅎㅎㅎ

[View] -> [Tint] : [원하는 색상]

실행화면

실행 화면

우왕 너무 이쁘네용. ㅎㅎㅎㅎㅎ

감사합니다. :)

반응형